본문 바로가기

단지 소소한 일상/단지 소소한 정보

엑셀 메모편집 안될 때, 메모기능 비활성화되면 이렇게 해보세요 :)

반응형

 

 

 

 

 

 

 

 

사무용으로 자주 사용하는 엑셀,

메모칸이 비활성화되어 놀란 적 없으신가요 ?

며칠 전 저의 사무용 엑셀파일이 메모편집이 비활성화되어 몹시 놀랐는데요.

해결 방법을 알아보다가 찾아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위 사진상의 빨간 네모박스, 메모삽입기능.

많이 사용하고 계신가요 ?

저는 업무적으로 굉장히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포스트잇에는 한계가 있고, 매일 들여다보는 엑셀에 그때 그때 메모를 추가하기에 아주 좋아요.

 

 

 

 

 

 

 

 

그런데 가끔 이렇게, 메모편집이 리스트에서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쁜 업무중에 내가 뭘 잘못눌렀는지 기억도 안나고,

그래서 저처럼 당황하셨다면 아래처럼 되어있지 않은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바로 [시트 그룹화] 입니다.

이렇게 그룹화 되어 있는 경우에는 메모기능이 비활성화 되어버립니다.

 

 

 

 

혹시나 싶어서 기능 탭 [검토] - 메모 칸을 확인해보아도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그룹화되어있는 시트의 그룹을 해제해주면 됩니다.

[shift + 시트이름 클릭]으로도 해제가 가능합니다.

반대로 [shift + 시트이름 클릭]으로 그룹화도 가능합니다.

 

아마 업무로 바쁜 와중에 shift키가 눌려있는 것을 모르고

시트 변경하면서 생긴 헤프닝일수도 있겠어요.

 

 

 

 

 

 

 

 

 

 

그룹화를 해제하니,

정상적으로 메모기능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업무하면서 종종 발생하는 

생활 엑셀 오류가 발생할 때마다 간단하게 포스팅해볼까 생각중입니다 :)

혹시 문제가 생겼거나 해결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남겨주세요.

해결방법을 찾아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