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지 소소한 일상/단지 소소한 정보

엑셀 EXCEL 특수문자 기호 간단 입력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단지입니다.

 

오늘은 엑셀 특수문자 입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윈도우 환경에서 평소에는 자음 입력 후 한자 키를 누르면 손쉽게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데

엑셀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으니 한번 알려드려 볼까 해요

 


 

첫번째 방법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역시 위에서 언급한대로, 자음 + 한자키 입력하여 선택하기 입니다.

 

평소에는 이런 식으로 ㅁ + 한자, ㄱ + 한자 등 자음 + 한자 조합으로

특수문자를 얼마든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page up / down 키를 이용하여 페이지를 넘길수 있고,

화살표와 엔터로 선택하거나 특수문자마다 매겨진 숫자키를 입력하여 특수기호를 입력할 수 있어요.

 

 

 

두번째 방법

기호표 이용하기 입니다.

 

 

 

엑셀의 [삽입] 카테고리를 누르고, 오른쪽 끝에 보면 기호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방대한 양의 기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호를 선택하여 오른쪽 하단의 삽입 버튼을 눌러주면

기호가 삽입됩니다.

 

 

 

다른 특수문자를 찾아 입력하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의 하위 집합에서

원하는 집합 이름을 클릭하여 찾아 삽입합니다.

또는 스크롤을 클릭하여 원하는 기호가 나올 때까지 찾아서 입력해도 된답니다.

 

 

마지막 방법

네이버 검색창에 [특수문자]를 입력하여 나오는 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에 특수문자를 검색하면 각 자음마다 입력할 수 있는 특수문자/ 특수기호들을 배열한 표가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특수문자를 드래그하여 ctrl + C 로 복사한 뒤,

엑셀의 원하는 부분에 ctrl + V 하여 붙여넣기 하면 쉽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특수문자를 찾기는 해야하는데 어떤 자음을 입력해야 할 지 모를 때에는

네이버 특수문자 표를 이용하면, 한눈에 보기 좋으므로 추천합니다.

 


 

오늘은 엑셀 EXCEL  특수문자, 특수기호 입력 방법 세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자신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