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지 소소한 일상/단지의 교정일기

30대 치아 발치 교정 16번째 월치료 고무줄(엘라스틱) 걸었어요 ㅠㅡㅠ

반응형

 

안녕하세요 단지입니다!

지난번 월치료 관련 내용을 작성한지 한달도 채 되지 않았는데,

새로운 걸 하게 되어서 얼른 포스팅 가져왔어요.

바로 엘라스틱 입니다.

 

상악과 하악을 연결하는 고무줄을 거는걸 엘라스틱이라고 한대요.

단일 목적이 아니라 교정을 하면서 필요한 여러가지 상황에 맞추어 쓰게 되는데

치위생사 10년차 친구의 말을 빌려 궁극적인 기능(?)을 표현하자면

[교합을 긴밀하게 만들기] 라고 합니다.

 

목적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고무줄을 사용하게 되는데

고무줄마다 탄성도 다르고 크기도 다르며 거는 위치도 달라질 수 있다고 해요.

 

일단 어제 제가 월치료 받은 직후 사진부터 볼까요?

 

 

 

이를 다물었을 때 모습이에요.

많이 변화한게 보이죠

특히 상악의 삐뚤빼뚤 숨어있던 측절치들이 앞으로 나와서 바른방향을 향하고 있습니다.

 

아직 중절치의 중심이동은 좀 걸릴 것 같아요 ㅋㅋㅋㅋ

그래도 많이 변화해서 행복합니다 :)

숨어있던 덧니가 앞으로 나오면서 생긴 공간이 얼른 닫혔으면 좋겠어요.

 

 

 

 

 

 

왼쪽 상악 두번째 대구치 - 하악 첫번째 측절치(사진상 좌측 두번째 치아)에 고무줄을 걸었어요

이 고무줄 탄성이 엄청나서 상당히 이가 뻐근합니다.

 

매일 밤 자기 전 새 고무줄로 갈아주고,

밥 먹을 때/ 양치할 때/ 말을 많이 해야할 때에는 뺐다가 다시 껴야 합니다.

 

지난번 월치료보다 삐져나와있던 하악 중절치가 살짝 아래로 내려갔나? 싶게 보이는데..

하지만 위아래 교정은 하지 않았으니 사진 각도탓인걸로 ㅋㅋㅋ

하악 소구치가 안으로 좀 말려보이는 것 같기도 하네요

 

 

 

지난번 사진이랑 비교해보세요 :)ㅎㅎㅎ

좌측 22년 08월 / 우측 22년 04월

 

아 그리고 상악 좌측 측절치에 붙어있던 장치가 깨져서

이번에 새로 바꾸어 주셨어요.

몰랐는데 이 플레이트 하나가 가격이 좀 세더라고요 ..👀 감사합니다 원장님..

 

 

 

 

 

하악은 크게 변화한 부분은 없는 것 같아요.

볼수록 블랙트라이앵글이 많이 걱정됩니다 ㅜㅜ

치간삭제를 하더라도 어느정도 한계가 있을텐데 말이에요

블랙트라이앵글 해결하신 분 계신가요.......ㅎ..

 

 

 

 

상악은 왼쪽 측절치가 소구치쪽으로 바싹 붙었어요

지난번보다 조금 움직인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

 

 

지난달 월치료랑 비교해서 보세요 !!

좌측 22년 08월 / 우측 22년 04월

반년도 안됐는데 많이 펴져서 너무 신기해요 ㅋㅋㅋ

빨리 앞니 중심이나 움직였음 좋겠어요

지금 중심이 너무 오른쪽으로 틀어져 있어서

웃을때마다 바보같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저와 한달간 함께할 엘라스틱 봉지 ... ㅎ_ㅎ

밤마다 새걸로 갈아끼우는데 치통 매일매일 새로이 느끼는 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빨리 교정기 떼고 싶다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교정기 떼면 쌍수까지 해서 이미지 변신하고 싶고 막 그래요..ㅋㅋㅋㅋ

 

 

30대 뒤늦은 교정하시는 분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

 

 

▼ 지난번 포스팅

 

교정일기 #6. 11번째 월치료, 그리고 또 발치

안녕하세요 단지입니다 그동안 포스팅이 뜸했죠 ? :) 교정 월치료를 다녀와도 별다른 변화는 없었기에 매 월 포스팅해도 중복포스팅 같을 듯 해서 좀 변화가 있을만한 시기에 글을 다시 써야겠

yeon9218.tistory.com

 

 

▼ 단지의 교정일기 시리즈 리스트 보기

 

'단지 소소한 일상/단지의 교정일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소소한 일상, 정보의 기록

yeon9218.tistory.com

 

반응형